보기만 해도 심장박동수가 올라가는 사진들

지구촌 이모저모|2015. 3. 29. 23:00

휴일 오전 동물농장과 서프라이즈를 연속으로 보고 케이블로 채널을 돌리다 보면 극한의 스릴을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들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암벽등반까지는 엄두가 나지 않지만 안잔장비를 갖추고 스카이다이빙 정도는 언젠가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보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 하나도 겨우겨우 타고나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사람들은 어떤 강심장을 가졌길래 태연하게 절벽에 매달려서 책까지 볼 수 있는 걸까요. 수없는 경험이 그렇게 만들었겠지만 사진들을 보고 나면 익스트림 스포츠도 과연 아무나 할 수 없겠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사진으로나마 뻥 뚤린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

















2015/03/13 - [유머/일상/] - [데이터 주의 jpg] 고양이는 사실 호시탐탐 주인 목숨을 노리는 존재라는 증거


2015/03/06 - [유머/일상/] - 요가 하는 듯한 동물들


2015/03/07 - [유머/일상/] - 기업의 로고에 숨어있는 비밀


2015/01/19 - [여행 / 관광지] - 죽기 전에 꼭 한 번 가봐야할 해변 7곳


댓글()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여인을 보다

지구촌 이모저모|2015. 3. 26. 21:00
시간이 남을 땐 티비를 보거나 웹 서핑 하는 것이 유일한 취미인지라 오늘도 일이 끝나고 뉴스보는 것을 시작으로 여기저기 흥미거리를 찾던 중 위키백과에 이런 것이 있더군요.


'현재까지 확인된 가장 오래 산 여성의 목록 100인'인데요. 무려 122년 하고도 164일을 살았던 사람이 있었군요 


표를 보면 현재 생존하고 있는 분들을 포함해서 가장 오랫동안 생존한 100명의 명단이 나와있는데요. 녹색으로 표시된 분들이 현재 생존해 있는 분들이라고 합니다. 세어보니 현재 11분이나 살아계시는데 놀랍게도 그 중 5명은 1900년 이전에 태어난 분들입니다.ㄷㄷㄷ (1899년 3명, 1898년 2명)


1898년이라고 하면 일단 어감부터 먼 옛날처럼 느껴지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이시기는 '외세에 휘둘리기 시작한 암울한 시대' 라는 정도의 인식이 일반적일 텐데요. 그 시대에 태어난 분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참고로 이분들이 태어난 시대에는 대강 이러한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기년

[편집]

사건

[편집]



그래서 이 중 1800년대에 태어난 5분의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1. 116세의 미사오 오카와, 일본, 1898년 3월 5일 출생







2. 116세 거트루드 위버 (Gertrude Weaver), 미국, 1898년 7월 4일 출생








3. 제랄린 탤리 (Jeralean Talley) 115세, 미국,  1899년 3월 23일 출생








4. 수잔나 무샤트 존스 (Susannah Mushatt Jones), 115세, 미국, 1899년 7월 6일 출생








5. 엠마 모라노 마르티누치 (Emma Morano-Martinuzzi), 115, 이탈리아 1899년 11월 29일







115년을 넘게 살아온 사람들이라고는 믿기지 않게 정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게 참으로 놀랍습니다. 특히 3번째로 나이가 많으신 미국의 제랄린 여사님의 눈빛과 표정이 매서운 게 인상적입니다.

왠지 모르게 아직도 잔소리가 무척이나 심할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들게 만드는 모습인데요. ㅎㅎ그만큼 건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 소개된 일본의 미사오씨의 방송인터뷰에서 116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소감을 묻자 "이렇게까지 오래 살 줄 몰랐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말인 것 같습니다.


내 인생의 노년은 오지 않을 것처럼 살아온 시간들을 돌아보게 되더군요. 앞날을 알 수 없는 인생이지만 지금의 삶을 조금이라도 더 충실하게 살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





2015/03/29 - [지구촌 이모저모] - 보기만 해도 심장박동수가 올라가는 사진들


2014/08/29 - [유머/일상/] - 청소부 엄마, 아들에게 자동차를 선물받은 이야기


2015/03/07 - [유머/일상/] - 기업의 로고에 숨어있는 비밀



댓글()

수험생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카이 150, 초석잠의 효능

유용한 정보|2015. 3. 26. 19:17

부모의 걱정은 늘 아이 공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이라는 갑갑한 현실 속에서 유일한 탈출구였던 교육도 이제는 부모의 소득을 따라가는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아이의 성적도 이에 따라 양극화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최근 SBS 뉴스에 방영된 바에 의하면 아이 한 명당 들어가는 사교육비만 월 평균 50만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자녀가 둘 이상인 학부모들에게 학원비는 이미 감당할만한 수준을 넘어선지 오래입니다.


이렇게 많은 돈을 매월 자녀들 학원비로 지출하지만 문제는 아이들의 성적이 생각만큼 오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문제는 집중력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은 많은데 왜 우리 아이 성적은 항상 제자리인 것일까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원인은 집중력 때문입니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몰입하는 능력이 남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러니 같은 시간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해도 결과는 확연하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얼마나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하는 게 관건입니다. 교육 전문가들에 의하면 이러한 집중력은 대부분 노력에 의해 강화될 수 있으며 아이가 심하게 산만한 경우라 할지라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대부분 집중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중력을 높이는 것은 부모님의 바람처럼 쉽고 빠르게 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공부에 대한 동기가 확실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뇌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 선수가 근력을 내는 데에 양질의 영양소가 필요하듯이 공부하는 아이들의 두뇌에도 꼭 필요한 양질의 성분이 반드시 공급되어야 합니다.

방송이나 신문에 나오는 수능 고득점자의 인터뷰를 보면 공부법에 대해서는 주로 나와있는 반면 그들이 무엇을 먹었는가에 초첨을 맞춘 내용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두뇌에 필요한 영양에 대해서는 간과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실제로 공부를 잘 하는 아이들의 부모를 만나보면 그 부모님들은 먹는 것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총명탕과 [스카이 150] 성분 비교

인터넷에서 집중력에 관한 검색을 하면 주로 검색되는 것이 총명탕입니다. 총명탕의 성분을 알아보도록 하죠

총명탕의 성분 
  • 백복신 -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수분대사에 관여해서 이뇨작용 해서 소변이 원할하지 못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 원지 -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혼란된 정신을 진정시키고 담을 제거해서 정신을 맑게 해서 수면장애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 석창포 - 습기를 제거하여 위장기능을 돕고 담을 제거하여 기의 통로를 열어준다.

총명탕의 성분인 백복신, 원지, 석창포는 몸에 좋은 성분들입니다. 하지만 초석잠에 비하면 두뇌에 특화된 성분들로 구성된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심장기능을 좋게 해서 몸이 안정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정신도 맑아진다는 기대로 복용을 하는 것이 바로 총명탕입니다. 그래서 '왜 우리 아이는 총명탕을 먹어도 집중력이 향상되지 않나요?' 라는 물음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스카이 150의 성분

  • 초석잠 - 신경전달물질인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가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줄중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강황 -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심장마비예방에 도움, Aromatic-Tumerone 성분은 뇌 활성화와 치매예방에 도움
  • 흑삼 - 진세노사이드 Rg2 - 기억력 감퇴 개선, Rg3 - 암세포 전이 억제, 간보호 작용, 항암제 내성억제


초석잠 - 신경전달물질인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가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줄중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
 -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심장마비예방에 도움, Aromatic-Tumerone 성분은 뇌 활성화와 치매예방에 도움


흑삼 - 진세노사이드 Rg2 - 기억력 감퇴 개선, Rg3 - 암세포 전이 억제, 간보호 작용, 항암제 내성억제



반면에 스카이 150에 들어있는 성분인 초석잠은 주요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인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입니다. 실제로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 성분은 치매환자의 치료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의학계에서 널리 이용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강황에는두뇌를 활성화 하고 뇌 속 독성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인삼을 발효시켜 만든 흑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Rg2, Rg3역시 기억력감퇴를 개선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기억력을 증진시킨다는 기적의 식물, 천연 두뇌 영양제 초석잠 


식물에 거름을 주면 파릇파릇하게 잘 자라듯  우리 두뇌에 천영 영양제의 역할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게 바로 초석잠입니다. 이 초석잠에는 신경전달물질인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라는 성분이 채소중에서 유일하게 이 초석잠에 들어있습니다.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 성분은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줄중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세틸 콜린이란?



아세틸콜린은 1914년 경에 최초로 분리되었으며, 이것의 기능적인 중요성은 1921년 경 독일의 생리학자 오토 뢰비에 의해 밝혀졌는데 그는 1936년에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았다. 그는 미주신경이 충격을 받으면 아세틸콜린이 분비되어 심장박동이 느려지는 결과가 초래됨을 증명했다. 그 후 동료 연구자들과 함께 아세틸콜린이 수의근의 운동신경종판에서 방출된다는 것을 밝혀냈으며 그 외의 수많은 신경 시냅스에서도 전달물질로 작용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아세틸콜린은 또한 기억력과 학습활동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뇌에 아세틸콜린이 정상인보다 적게 공급되면 알츠하이머병에 걸린다.


콜린이라는 성분만 가지고 있는 흥미로운 사실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구조물이라 할 수 있는 뇌에는 아무 물질이나 쉽게 침범하지 못하도록 하는 장벽이 존재합니다. 이 장벽을 BBB(Blood  Brain Barrier) 라고 하는데 이 BBB는 혈관에서 뇌로 물질이 넘어가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뇌 장벽(BBB Blood Brain Barrier) : 인체의 혈액과 뇌 사이에 가로막고 있는 내피세포의 막]



그림은 Blood Brain Barrier를 나타내고 있다.  다른 성분은 뇌 장벽에 막혀 뇌까지 흡수되기 힘든 반면 콜린성분은 쉽게 뇌세포 안으로 흡수 가능하다


그런데 유일하게 콜린이라는 물질은 이 장막을 쉽게 넘나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콜린이 혈액 안으로 들어갔을 때 다른 물질은 뇌까지 침투를 하지 못하지만 콜린은 이 초석잠에 있는 콜린이라는 물질은 쉽게 뇌세포 안으로 전달이 된다는 겁니다.  


콜린, 치매예방 뿐 아니라 치매가 진행중인 환자에게도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콜린은 위와 같이 뇌세포로 쉽게 흡수가 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아주 중요한 물질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는 치매환자 치료시 콜린 성분을 높이는 벙법으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초석잠에 있는 콜린 자체는 약으로 먹지 않아도 혈액 안에서 뇌세포 안으로 전달이 되니깐 콜린 수치가 높아지게 되서 기억력이나 학습이 좋아집니다.


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우리 아이에게 집중력을 키워주세요













'불가능을 이겨낸 아이들' 이라는 책을 보면, 예일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주목받는 학자로 활동중인 저자도 어렸을 때에는 학습장애로 판정을 받았지만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학업스트레스와 끊임없는 주위 환경자극때문에 집중력이 많이 약해져있는 자녀들을 둔 부모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 대치동에 사는 이선명(48) 씨는 요즘 축하 인사를 받느라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유는 큰 딸 김유정(20) 양 때문.

이 씨의 큰딸 유정 양은 지난해 11월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 과목 1등급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덕분에 2015년 서울대학교 입학을 확정했다.

큰딸을 서울대에 보낸 이 씨는 ‘스카이 150’ 덕분이었다고 비결을 밝혔다.

이 씨는 다른 부모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학구열 높은 학부모였다. 하지만 자녀의 성적을 올리는 일은 쉽지 않았다. 방과 후 학원, 과외 등 사교육에도 아낌없이 투자했지만, 성적은 늘 중위권이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동네 학부모 모임을 통해 ‘스카이 150’이라는 제품을 추천 받게 됐다.

그는 “’스카이 150’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고 했는데,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다. 그러나 전교 1등 학부모가 추천해 준 것이라 믿고 구매했다”며 “그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아이가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눈에 띄게 늘었다. 나처럼 아이 성적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울대에 합격한 유정 양은 “선생님들이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게 집중력이라고 했다. 그러나 나는 집중력이 부족해서 걱정이었다”며 “’스카이 150’을 복용한 후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었다. 시간이 는 만큼 성적도 크게 올라 정말 기쁘다”고 덧붙였다.

성적 향상으로 효과를 입증한 ‘스카이 150’에는 초석잠, 강황, 흑삼이 주요성분으로 들어가 있다. 특히 ‘천연 두뇌 영양제’로 불리는 초석잠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되는 초석잠의 효능
실제로 ‘TV조선’의 건강교양프로그램인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초석삼에 함유된 성분은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다”며 “부종과 뇌졸중까지 예방해 주는 탁월한 생 약재”라고 평했다.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식물인 초석잠은 기억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초석잠에는 뇌 기능 활성화를 시켜주는 아세틸 콜린, 페닐 에타노이드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기억력, 노인성 치매, 뇌경색에 도움이 된다. 굳이 약으로 먹지 않아도 뇌까지 효용이 전달돼 관심을 모은다.

또한, 초석삼은 혈압 수치를 정상으로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초석잠은 흔히 혈압이 높은 사람들의 강압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초석삼은 과다 복용시 혈압이 비정상적으로 떨어질 수 있는 일반 혈압 강하제와 달리 과다 복용을 해도 정상 혈압을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능력이 있다.

이 밖에 강황은 치매 발병률을 낮추는 효능으로 영뇌차의 주성분으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홍삼보다 사포님 성분 함량은 8배, 향산화 효능이 10배, 총페놀화합물 함량은 4배 더 높은 흑삼이 같이 들어가 있다.

효능을 인정받은 초석삼, 강황, 흑삼은 최근 방송과 신문 등을 통해 많은 전문가가 추천하고 있다.

전문이의 말에 따르면 이 성분들은 기억력 쇠퇴를 방지하는 효과와 신경의 진정을 돕는 작용으로 인해 알츠하이머병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학습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인구 65세 이상 10중 1명이 걸리는 치매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어 성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카이 150’은 많은 의사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재구매율이 90%를 넘는다.

최근에는 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문가를 통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 150’ 관계자는 “이번 무료상담을 통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15/03/07 - [유용한 정보] - 1년 내내 다이어트 중인 나,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을 위한 제안





댓글()

[데이터 주의 jpg] 고양이는 사실 호시탐탐 주인 목숨을 노리는 존재라는 증거

유머 일상|2015. 3. 13. 18:33
난 사실 너희들을 암살하러 왔지, 조심해라 닝겐






























































2015/03/06 - [재미/일상/정보] - 요가 하는 듯한 동물들


댓글()

1년 내내 다이어트 중인 나,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을 위한 제안

유용한 정보|2015. 3. 7. 18:35

많은 여성분들이 공감하는 명언 중에 '여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는 말이 있습니다. 얼마 전 필립스코리아가 페이스북 설문을 통해 4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이어트 관련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7%가 "365일 다이어트 중"이라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20~30 여성 10명 중 6명 이상은 몸의 변화에 매일 신경이 쓰이고 몸매관리를 하고 있다는 말인데요. 당장 내 주위에 다이어트를 한다는 사람들을 생각해보면 10명 중 6명도 많은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폭식증에서 찾을 수 있는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




그런데 이 설문조사처럼 여성이 다이어트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는 이유를 단순히 몸매관리 욕구에서만 볼 수는 없습니다.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그토록 신경쓰는 이유는 역설적이게도 폭식증에 의해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2013년 폭식증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1,796명으로 집계됐고, 성별비율은 전체의 93.8%로 압도적으로 여성에게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이 진단하는 20~30 여성에게 유독 폭식증이 나타나는 이유
  1. 사회초년생으로 취업에 대한 고민(20대)
  2. 결혼과 같은 인생의 중대사를 결정해야하는 시기
  3. 미모와 날씬함을 강요하는 사회분위기로 인한 성형, 다이어트 스트레스


위와 같은 이유가 있다고 해서 모든 여성들이 전부 폭식증으로 가는 것은 아니지만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여성이 한국사회에서 비슷한 압박을 받고 있으며 정신적인 여유를 찾지 못하는 환경 속에서 그나마 음식으로 그 스트레스를 푸는 경향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진단입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비만 걱정없이 적당히만 먹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세상일이 우리의 뜻과는 반대로 간다는 게 문제입니다. ㅠㅠ

많이 먹은만큼 살이 찌게 되는 거죠..


도대체 왜 나만 살이 찌는 것인가?

살이 찌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필요한 양보다 많이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섭취 에너지) - (소비 에너지) ≒ 저장 에너지

먹는 양에 비해서 활동량이 적으면 남는 에너지는 저장될 수밖에 없습니다. 소비되지 못하고 남게 된 에너지는 몸속에서 지방으로 바뀌어 저장되고 고스란히 살로 가게 되는 거죠.

행복한 순간에 잠시 잊고 있었던 칼로리는 몸속에서 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결국 이렇게 변합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음식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 대가는 혹독합니다. ㅠ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내가 그렇게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는데 다시 살이 찌다니.. 왜! 왜!  왜때문이지?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하기 때문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 살 빼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선언하는 분들은 대개 처음부터 식사량을 줄이는 것을 염두에 두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다이어트는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성인 남녀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000 ~2500kcal 정도입니다. 하루 세끼 2,000kcal를 섭취하는 여성이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을 하고 식사량을 절반인 1,000kcal 가량 줄인다고 가정했을 때 이 여성의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의 패턴은 이렇습니다.
  1. 식사량을 줄이기 시작한다.
  2. 체중도 조금씩 줄어든다.
  3. 감량 목표를 높이고 더욱 식사량을 줄인다.
  4. 시간이 지나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진다.
  5. 칼로리만 줄어든 것이 아니라 필수영양분 섭취도 감소
  6. 낮아진 영양으로 각종 부작용을 겪고 일상생활이 힘들어진다.
  7.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예전의 식생활로 복귀한다.
  8. 예전과 똑같은 양을 먹지만 요요현상에 시달리게 된다.

굶는 다이어트 초기에는 어떻게 해서든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당연히 아주 조금씩이라도 살이 빠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체중계의 눈금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다이어트는 더욱 탄력이 붙게 되죠.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 초기에 살이 빠지는 현상은 몸의 '생존반응'으로 해석을 해야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우리 몸은 생명을 유지하고 활동하기 위해서 끊임 없이 에너지를 공급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매일 2000kcal씩 공급이 받던 에너지가 절반 가까이 줄어들게 되면 신체도 살기 위해 이전과는 다른 전략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음식물 섭취가 갑자기 줄어들 때 몸의 대응전략 - 기초 대사량을 줄인다


기초대사량이란? Basal Metabolic Rate (BMR).

운동을 하거나 돌아다니지도 않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배가 고픕니다. 기초대사량은 깨어 있지만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하루동안 사용하는 에너지 양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뇌의 활동, 심장 박동, 간의 생화학 반응 등은 그 자체만으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바로 여기에 사용되는 에너지가 기초대사량입니다.

소화기관의 입장에서 한번 보도록 하죠. 엊그제까지 별다르게 아픈 곳도없이 잘 살아왔는데 갑자기 음식물이 절반 밖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밥을 더 달라고 꼬르륵~ 하고 신호를 보내도 음식물이 넘어오지 않으니 당황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갑자기 극한의 환경에 처했다고 판단한 몸은 가장 단순하면서 확실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바로 기초대사량을 줄입니다.

쉽게 말해서 이전보다 적은 에너지로 살 수 있게끔 신체기관과 시스템을 조정한다는 겁니다.

굶는 다이어트가 지속이 되면?
  1. 심장기능 약화
  2. 폐활량 감소
  3. 소화기능 약화
  4. 무기력증 증가
  5. 골밀도 감소 및 관절기능 약화
  6. 몸의 기능저하로 인한 신경과민
  7. 스트레스영향으로 다시 신체기능 저하의 악순환

위 현상을 보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 신경이 예민해 진 분들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평소 먹던 양을 줄이게 되니 힘이 빠지고, 컨디션도 나빠지고, 무력감에 지치게 되니 신경이 날카로워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하지만 안타까운 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로 이 시점에서 더 큰 실수를 하게 된다는 겁니다. 몸은 지쳐서 쓰러질 지경인데도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니 이정도는 당연히 감수해야해' 라고 자신을 끊임 없이 채찍질을 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동안 몸은 병들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노화마저 진행됩니다.

이쯤 되면 멈춰야 하는 게 맞겠지만, 다이어트 초기에 살이 빠진 경험을 한 분들은 전혀 다른 선택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제와서 포기하면 모든 게 허사가 된다' 는 믿음에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서 무리하게 굶는 방법을 고집하게 되는 거죠.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몸은 예전보다 훨씬 낮은 1,000kcal 에 적응해 버리고, 시간이 지나도 더 이상 살이 빠지지 않는 단계로 접어든다는 점입니다. (바로 몸의 이런 적응현상이 나중에 나타날 요요현상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살이 빠지지 않으면 인내심이 한계에 도달하게 되고 더 이상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는 동력을 잃게 됩니다.

'더 이상 해봤자 빠지지도 않을 것 같고..그만 하자 이쯤하면 됐다, 할만큼 했어!' 라며 다이어트를 중도에 포기하고 이전 식습관대로 먹기 시작합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포기한다기 보다는 더이상 버티지 못한 몸이 살기위해 하는 선택이라고 보는 게 옳을 것입니다.



몸의 복수가 시작되다! 요요현상


굶는 다이어트를 중도에 그만 둔 그녀는 생각합니다. '이전보다 많이 먹는 것도 아니니깐 살이 쪄봐야 예전보다 더 찌지는 않겠지?'

하지만 결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굶는 다이어트를 통해서 그녀의 몸은 이미 1,000kcal에 적응이 된 상태입니다.

이전에는 같은 2000kcal를 섭취해도 기초대사량이 높아서 대부분의 에너지를 처리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무리한 식욕 억제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낮아진 상태로 몸이 완전히 적응을 마쳤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제는 소량만 먹어도 생체리듬을 유지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나머지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적해서 보관한다는 거죠.

이 시점부터 먹는 음식은 거의 대부분이 살로 직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시무시한 속도로 다시 살이 찌게 됩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요요현상이 이래서 무서운 겁니다. ㅠㅠ



해결 방법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


다이어트에 관한 조언을 찾다 보면 대부분 비슷한 말을 듣게 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은
  1. 균형있는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2.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것
  3.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

하지만 신경쓸 일 많은 현대인들에게는 다이어트 자체가 또 하나의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지속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다이어트는 너무 힘들다는 하소연들이 많이 들려옵니다.

취업준비, 업무, 집안일, 육아스트레스 등으로 식사량 조절은 쉽지 않고 운동할 시간을 따로 만들기에도 여유가 없어서 다이어트를 중도 포기해야만 했던 분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방법이 본인의 식생활과 병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택할 때에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점이 식욕억제제를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하고 당지수(GI)가 낮은 천연원료가 들어간 제품을 찾아야 한다는 겁니다.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고도 아직도 시중에 식욕억제제성분이 많이 포함된 보조제가 많은 이유는 천연식품에 비해 비용이 적고 제조가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을 위한 제안 - 샹떼꼬르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다이어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샹떼꼬르는 출시된지 10년이 넘는 지금까지 여성들의 꾸준한 입소문을 바탕으로 꾸준히 소비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당지수가 낮은 곡물이 주 원료로 들어가 있어서 비만방지와 체질 개선에 탁월한 효가가 있고, 기능성 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건강, 피부관리에도 개선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습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효과좋은 다이어트, 뱃살빼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추천, 홍진영 다이어트












댓글()

기업의 로고에 숨어있는 비밀

유머 일상|2015. 3. 7. 07:00

로고는 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주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나 나이키에 대해서 언급할 때에는 항상 로고가 떠오르는 것처럼 로고가 기업을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로고 하나 만드는 데에 엄청난 비용을 아끼지 않나봅니다.. 기업의 상징을 한정된 공간 안에 함축시켜서 표현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기때문이겠죠.

예전에 스크랩했던 자료를 찾던 중 몇 개 편집해서 소개합니다.

FedEx는 광고에서 고객이 놀랄 정도로 신속하고 정확한 배달을 항상 강조하죠. E와 x 사이의 빈공간을 자세히 보면 화살표 모양이 보입니다. 그만큼 빠르고 정확하다는 의미를 화살표에 담아낸 것으로 보입니다.




amazon 아래 노란 화살표는 a에서 출발해 z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A부터 Z까지 세상의 모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기업의 정체성을 표현합니다.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핀으로 클리핑 하는 서비스인 pinterest. P를 자세히 보시면 핀 모양으로 디자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llette 로고의 숨어있는 의미를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자세히 관찰해보면 'G'와 'I' 가 마치 면도기로 베인 듯이 잘려나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질레트 면도기의 날카로움과 정확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유명한 소니의 바이오(VAIO) 로고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로고 중 하나입니다. 'V'와 'A'가 자연스럽게 이어진 모습은 아날로그 신호를 상징하고, 'I'와 'O'는 디지털 신호인 1과 0을 상징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또는 아날로그 감성을 지닌 디지털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코(CISCO) 기업이름은 설립된 지역인 San Francisco 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시스코 위의 푸른 선은 코일이 감싸고 있는 전자석과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장 창의적인 로고 중 하나인 'Le Tour de France' 로고입니다. 로고에 있는 노란 색의 원은 작열하는 여름의 태양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자전거의 휠을 상징합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은 TOUR의 'R'이 사이클 선수라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이제는 'TOUR' 를 보면 힘차게 질주하는 사이클을 몰고 가는 선수 처럼 보일 겁니다. ^^ 대회의 성격을 정확히 표현하는 기가막힌 로고입니다.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쵸코바인 토블론(Toblerone) 로고입니다. 산처럼 보이는 것은 알프스의 스위스쪽 봉우리인 마터호른을 상징합니다. 토블론이라는 이름은 곰의 도시로 유명한 스위스 베른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산을 자세히 보면 두 발로 서있는 듯한 곰을 볼 수 있습니다.





독일의 유명 타이어 및 브레이크 시스템 제조업체인 콘티넨탈(Continental)의 로고입니다. 언뜻 봐서는 그냥 단순한 문자형태의 로고입니다. 'C'와 'O' 사이의 빈 공간이 타이어를 상징합니다. 다시 보니 타이어가 금방 눈에 보이네요 ^^





1926년에 설립되고 2008년 델타항공에 인수된 노스웨스트 항공사(Northwest Airline) 로고입니다. 왼쪽의 원을 잘 보시면 북서쪽을 가리키는 삼각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북서쪽을 가리킵니다. 










독일의 4대 도시인 쾰른에 위치한 쾰른동물(Cologne Zoo)원 로고입니다. 큰 코끼리의 머리와 다리 사이, 앞다리과 뒷다리 사이를 보시면 기린과 코뿔소가 숨어있죠. 아주 창의적인 로고입니다.









Formula1 로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0~2013시즌 코리아 그랑프리대회가 열려서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포뮬러를 상징하는 F와 스피드를 상징하는 빨간 패턴 그리고 이 둘 사이의 흰 부분에 '1'이 숨어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아는 배스킨라빈스 로고입니다. 3중간에 핑크색으로 31가지 맛을 제공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유니레버(Unilever)의 로고입니다. U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은 대충 좋은 것들을 그려넣은 것 같지만 전부 뜻이 있다고 합니다. 왼쪽 가장 위에 있는 것은 자연의 모든 원료와 생명의 시작을 상징하는 태양, 오른 쪽 위부분의 순환하는 화살표는 유니레버 제품의 내구성을, 바로 옆의 잎술은 아름다움을, 그 위의 비둘기는 자유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다른 것들은 잘 모르겠으나 한마디로 좋은 의미들을 한 데 모아둔 로고입니다.








홈리스들을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일을 하는 영국의 자선단체인 쉘터(Shelter)의 로고입니다. 별다를 것 없어보입니다만 h를 자세이 보면 각이 진 모습이 마치 집의 지붕같아 보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깊은 의미를 전달하는 로고입니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ohony Orchestra) 의 로고입니다. 약자인 L S O 를 멋드러지게 흘려쓴 게 참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BMW 로고입니다. 흔히 항공기 제조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BMW가 과거 하늘을 가르는 프로펠러의 모양을 상징하는 로고를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는데 찾아보니 항공기와는 전혀 관계 없고 바이에른 주를 상징하는 문양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요가 하는 듯한 동물들

유머 일상|2015. 3. 6. 10:00

















댓글()

[바이두 클라우드] 4.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 해서 파일 다운받기

유용한 정보|2015. 3. 6. 07:00
  1. 바이두 클라우드 회원가입하기
  2.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설치해서 2테라바이트로 용량 업그레이드 하기
  3. 바이두 클라우드 설치하고 한글패치 하기
  4.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하기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 해서 파일 다운받기



바이두 회원 가입, 용량 업그레이드, PC클라이언트 다운, 한글 패치까지 완료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는 않고 토렌트 파일을 이용해서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기






2. 바이두 클라우드로 토렌트 파일 업로드 하기



업로드 한 토렌트 파일을 클릭하면 '새로운 BT작업'이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전송시작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BT받기는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 하면 바이두 클라우드 서버에서 시드 파일을 분석해서 대신 다운을 받아주는 기능입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직접 다운을 받는 방식보다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지만 중복파일 검색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그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합니다. 토렌트 시드를 분석한 결과 대상 파일이 다른 사용자가 이미 업로드한 파일이라고 하면 그 파일을 자신의 클라우드로 끌어오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 기능은 아주 편리하고 강력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 파일을 업로드 할 때에도 위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려고 하는 파일이 자신이 제작한 파일이 아니고 어딘가에서 다운 받은 파일이라고 하면 누군가 먼저 클라우드에 업로드 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의 업로드 시간을 줄여주고 서버의 공간도 절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받기 성공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주의 : 받은 후에는 빗자루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받은 목록을 꼭 지워주어야 합니다. 받은 목록이 지워지지 않고 쌓이게 되면 나중에 토렌트 파일 업로드시 작업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내클라우드에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다운받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받기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