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자금 1200만원으로 월 800만원 매출 올리는 출장세차[카앤피플] 창업하기

창업 정보|2024. 10. 30. 20:08

신규 창업의 대부분이 요식업이 장악하고 있는 흐름에서 상대적으로 꽤 괜찮은 업종으로 평가 받고 있는 게 차량유지관련 분야입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유지관련 업종은 전문가가 아니면 하지 못할 거라는 인식이 있죠. 그래서 이 분야 창업에 도전하는 분들이 생각처럼 많지는 않습니다. 

 

관련 자격증 하나 없이 시작해 현재 연 6천에서 7천 정도 수입을 올리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차량유지 관련 분야에서 진입장벽이 사실상 거의 없는 출장세차업입니다. 세차업종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고객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일찍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은 단골이 증가하면서 꽤 괜찮은 수입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보통 창업하면 음식점창업이 거의 공식처럼 여겨지고 있는 터라 그 외 업종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실제로 출장세차업을 창업한 분들도 지인의 소개를 받고 알아보기 전까지는 몰랐다고 할 정도니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꽤 매력있는 분야가 아닐까 합니다.

 

 

자동차관련 업종 분야의 전망은 꽤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대수를 보면 이미 지난해 기준 2100만대를 넘어서면서 국민 2.46명당 자동차 1대로 주요 선진국보다 높은 보유율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인구증가율 전망은 낮지만 상대적으로 가구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당분간 자동차 보유대수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차량 증가의 대부분이 상용차가 아닌 승용차라는 점에서 사업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수입차 판매와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고 또 차량 구매자의 대부분이 할부로 구매하기 때문에 차량 유지관리에 더 신경쓸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죠.

 

 

 

또한 최근 불경기와 더불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중고차거래량을 보더라도 차량 유지관리업종에 대한 전망은 꽤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차 구매후 중고거래를 염두하고 운행을 하기 때문에 차량유지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물론 세차습관이 차량가치를 유지시키는 직접적인 요인은 아니지만 보통 차량정비와 세차가 세트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죠. 또 차량정비는 게을리 해도 세차만은 한다는 분들도 꽤 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수요는 확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깃층이 확실한 장점이 있다.

출장세차의 주 타깃이 되는 고객층은 바쁜 업무로 인해 세차할 시간을 마련하지 못하는 직장인, 자영업자, 직접 세차하기가 부담스러운 주부 , 회사 법인차량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입장에서 출장세차는 근무지나 거주지를 벗어날 필요가 없고 평상시처럼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합니다.  

 

서비스 구매 결정시 고객에게 '시간절약'이라는 확실한 이유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괜찮은 업체라는 판단만 서면 쉽게 구매를 결정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퇴근이나 외출 전 말끔해진 자동차가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고객의 반응이 매우 좋다는 게 창업자들의 공통적인 경험이라고 합니다.  

 

 

 

 

다만 유의할 점은 고객의 첫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직장 내에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첫경험을 가진 사람의 사람의 영향력은 굉장히 크죠. 직장인 고객 1명을 놓치게 되면 그 회사 직원 대부분을 놓치게 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첫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분야에 창업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업체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번 결정하고 나면 쉽게 바꾸지 못하기 때문이죠. 일단 선택한 이상 해당 브랜드와 운명을 같이 하는 것이니만큼 신중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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